[스크랩] 사자로부터 탈출한 얼룩말의 지혜
* 영국 데일리메일에 지난 9일자로 기사화되어 큰 화제가 되었던 동영상입니다.
영상출처 : Discovery Broadband
* 다음은 이 기사를 소개한 한국의 팝뉴스 내용입니다.
얼룩말의 파워, '사자 익사 시도후 탈출'
[팝뉴스 2006-06-12 11:50]
디스커버리채널이 소개한 ‘사자를 익사시키려 시도했던 얼룩말’이 영국 데일리 메일의 9일자 기사에 보도되는 등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믿을 수 없는 용맹함’을 보여 준 화제의 얼룩말은 최근 디스커버리 채널의 ‘더 그레이트 사바나 레이스(The Great Savannah Race)’ 다큐멘터리 촬영팀에 의해 포착되었는데, 언론은 이 얼룩말이 자신을 공격한 사자를 거의 ‘익사 직전’의 상황까지 몰고 갔다고 소개했다.
제작팀은 얼룩말과 암사자의 혈투 장면을 공개했는데, 얼룩말은 다른 동료들과 함께 좁은 강물을 건너던 중 암사자의 공격을 받았다.
암사자는 강인한 양 발톱으로 얼룩말의 목을 잡은 후 날카로운 이빨로 얼룩말의 얼굴 부위를 물고 늘어졌다. 사자의 얼룩말 사냥은 거의 성공한 것처럼 보였는데 순간 얼룩말의 반격이 시작된다. 뺨 부위를 물고 늘어지는 사자의 얼굴을 물속으로 밀어 넣는 ‘질식시키기 작전’이 시작된 것.
암사자는 예상치 못한 얼룩말의 힘에 눌렸으며 얼룩말은 힘이 빠진 암사자를 뒤로 한 채 탈출에 성공한 것.
얼룩말의 힘에 눌려 ‘망신’을 당한 암사자는 다시 얼룩말을 추격하지만, 이내 숨을 헐떡이며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달아나는 얼룩말을 바라만 보고 있는 것이 영국에서 방송된 다큐멘터리의 결론이다.
(사진 : 디스커버리 채널의 방송 화면 캡처)
- 이상범 기자 (저작권자 팝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