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정루 탄금대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

태정 (泰亭) 2010. 4. 26. 15:41

 고객 vs. 종업원. 이미 오랫 동안 화두가 되어 왔지만 고객 위주의 회사경영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에 던지는 정동일 교수의 일침이 있네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 

 

[Weekly BIZ] [정동일 교수 리더십 이야기]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
2010. 4. 24 (토)
...필자는 얼마 전 어떤 그룹 연수원에 가서 리더십 강의를 할 기회가 있었다. 강의...적혀 있었다. '우리 회사 주인은 고객입니다.'과연...절대 사용하지 말라'고 이야기하며 자신 견해를 주위 사람들에게 적극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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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 3. 6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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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ekly Biz] [정동일 교수 리더십 이야기] 매출 227억弗 구글이 4000억弗 월마트보다 시장가치가 높은 이유는…
    2009. 11. 21 (토)
    ...더 높이 평가한다. 구글 시장가치가 월마트를 추월한...사건인 것이다.필자는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하면서 "...보이지 않는 것들이 기업 가치 평가에 더 중요한 요소...억달러로 떨어져 월마트 2005억달러를 밑돌게 됐지만...적합한 리더가 되려면 어떤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까? 첫째, 명령과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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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동일 교수 리더십 이야기] 누가 삼성직원인지 LG직원인지 인재도 브랜드화하라
    2009. 7. 25 (토)
    ...기업들의 리더십 모델이나 리더십 교육과정을 보면 여기저기서 좋은 것들을...것들이 대부분이다. 자신 기업에서 능력을 가장 뛰어나게...가 CEO들로부터 자주 듣는 이야기 하나는 직원들의 리더십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