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정루 탄금대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
태정 (泰亭)
2010. 4. 26. 15:41
고객 vs. 종업원. 이미 오랫 동안 화두가 되어 왔지만 고객 위주의 회사경영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에 던지는 정동일 교수의 일침이 있네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
- [Weekly BIZ] [정동일 교수의 리더십 이야기]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
- 2010. 4. 24 (토)
- ...필자는 얼마 전 어떤 그룹의 연수원에 가서 리더십 강의를 할 기회가 있었다. 강의...적혀 있었다. '우리 회사의 주인은 고객입니다.'과연...절대 사용하지 말라'고 이야기하며 자신의 견해를 주위 사람들에게 적극적...
- 조선일보 > 경제 | 관련기사
- [Weekly Biz] [정동일 교수의 리더십 이야기] 성공했다고 생각할 때 그때가 가장 위험하다
- 2010. 3. 6 (토)
- ...은 두 회사가 성공의 정점에서 최대 위기...야심을 공공연히 이야기했다. 도요타 역시 미국의 '빅(big) 3...사례가 주는 교훈을 리더십이란 렌즈를 통해 정리...뒤에 숨어 있는 CEO의 '착각' 첫째, 기업...들어서 골치 아픈 이야기보다 '달콤하지만 왜곡된...
- 조선일보 > 경제 | 관련기사
- [Weekly Biz] [정동일 교수의 리더십 이야기] 매출 227억弗의 구글이 4000억弗의 월마트보다 시장가치가 높은 이유는…
- 2009. 11. 21 (토)
- ...더 높이 평가한다. 구글의 시장가치가 월마트를 추월한...사건인 것이다.필자는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하면서 "...보이지 않는 것들이 기업의 가치 평가에 더 중요한 요소...억달러로 떨어져 월마트의 2005억달러를 밑돌게 됐지만...적합한 리더가 되려면 어떤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까? 첫째, 명령과 통제...
- 비즈니스앤 > 뉴스 | 관련기사
- [정동일 교수의 리더십 이야기] 누가 삼성직원인지 LG직원인지 인재도 브랜드화하라
- 2009. 7. 25 (토)
- ...기업들의 리더십 모델이나 리더십 교육과정을 보면 여기저기서 좋은 것들을...것들이 대부분이다. 자신의 기업에서 능력을 가장 뛰어나게...가 CEO들로부터 자주 듣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직원들의 리더십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